현재 위치:수집 및 정리 > 보관함 > 스트리밍 미디어

스트리밍 미디어 이해

스트리밍 미디어는 데이터 스트림으로 전송되고 수신될 때 재생되는 미디어(오디오, 비디오 또는 그래픽)입니다. 스트리밍 미디어를 사용하면 오랜 지연 없이 데이터 손실을 최소화하여 대용량 데이터를 볼 수 있으며 라이브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주문형 미디어 vs 라이브 스트리밍 미디어

주문형 미디어: 인터넷에 있으며 컴퓨터로 스트리밍되는 미디어 파일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고 처음부터 끝까지 들을 수 있는 오디오 또는 비디오 클립입니다.

라이브 스트리밍 미디어: 라이브로 표시되며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오디오 또는 비디오 스트림입니다. 일반적으로 인터넷 라디오 또는 TV 방송국을 가리킵니다.

스트리밍 미디어 vs 녹음된 미디어 

스트리밍 미디어: 인터넷에 표시되는 미디어를 의미합니다. 스트림은 인터넷에서 시작되어 컴퓨터로 전송되고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디코딩된 다음 사용자에게 표시됩니다.

녹음된 미디어: CD의 오디오 CD 트랙, 다운로드한 비디오 파일과 같이 컴퓨터의 하드 드라이브 또는 네트워크 드라이브에서 직접 액세스할 수 있는 데이터 파일입니다.

대역폭

인터넷을 통해 스트리밍 미디어를 사용하면서 느끼는 경험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대역폭입니다. 일반적으로 대역폭은 최대 인터넷 연결 속도(Mbps)를 의미하지만 미디어 서버의 용량(서버가 제공할 수 있는 데이터 스트림의 양)과 다른 네트워크 제약 조건을 지칭하기도 합니다.

RealPlayer는 사용 가능한 대역폭과 가장 잘 맞는 미디어 스트림을 선택할 수 있으므로 미디어 스트림이 기본 설정 및 사용 가능한 다운로드 속도에 잘 맞게 됩니다.

버퍼링

미디어가 스트리밍될 때 대역폭이 항상 일정하게 유지되지는 않습니다. 프레젠테이션을 원활히 스트리밍하기 위해 대역폭이 종종 낮아지기도 합니다. 지연이나 느린 전송으로 인한 중지를 방지하기 위해, RealPlayer는 재생 전에 미디어 스트림 일부를 캐시하거나 버퍼링합니다. 이는 클립 재생을 시작하면 상태 디스플레이에 "로드하는 중 xx%"로 나타납니다.

컴퓨터의 인터넷 연결 대역폭이 낮거나 데이터가 손실되면 RealPlayer는 버퍼에서 데이터를 가져옵니다. 대역폭이 정상으로 되돌아오면 RealPlayer는 캐시가 다시 찰 때까지 데이터를 버퍼로 보냅니다. 낮은 대역폭 연결에서 높은 대역폭 클립을 보려는 경우, RealPlayer는 재생을 시작하기 전에 가능한 큰 버퍼를 생성하려고 합니다.

 

이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아니오